컨텐츠 바로가기


board


현재 위치

  1. 게시판
  2. ·

·

 

키크는 5대 영양식품
제목 키크는 5대 영양식품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2-05-21 16:42:56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726
  • 평점 0점

 

 키크는 5대 영양식품

 


 

1. 우유
완전식품인 우유에 함유되어있는 영양분의 특징은 바로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다. 칼슘의 작용은 우리의 인체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식품 속의 칼슘은 소화흡수를 촉진시키는 데 우유속의 칼슘이 바로 흡수가 잘되는 식품이다. 우유속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 인의 비율은 사람이 칼슘성분을 흡수하는 데 있어 가장 이상적이다. 우유의 또 다른 효능으로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한다는 점이다.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면 자연스럽게 뼈의 성장에 영향을 주기에 우유는 매우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다.

 


 

2.멸치
멸치와 정어리는 키가 자라게 하는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멸치와 정어리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칼슘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기타 영양분도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멸치와 정어리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아미노산 종류이다. 또한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의 가치도 상당히 높아 키를 크게 하고 근육을 발달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3.시금치
우유에는 비타민A가 모자라고 비타민C가 거의 없는 것이 단점인데 이 단점을 커버해주고도 남는 것이 시금치이다. 채소 중에서 시금치처럼 풍부한 비타민A,C가 들어있는 채소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이다. 시금치에는 비타민B1,B2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은 골격을 만드는 데 일조를 할 뿐 아니라 내장기관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또한 사포닌과 질 좋은 섬유소가 많아 수분섭취가 소홀하여 변비에 걸리기 쉬운 사람들에게 특히 좋다. 시금치에 들어있는 철분과 엽산은 빈혈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4.당근
당근은 시금치만큼이나 많은 비타민을 지닌 식품이다. 칼슘도 많아 뼈를 튼튼하게 하고 철분함량이 높아 빈혈을 예방해주기도 한다. 노르웨이 한 대학 교수의 주장에 따르면 아이의 성장발육을 위해서라면 반드시 당근 100g을 먹어야한다고 한다. 그만큼 당근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인 것이다.

 


 

5.귤
키를 자라게 하고 성장을 도와주는 데 있어 귤은 가장 좋은 과일이다. 귤은 모든 비타민의 보고임과 동시에 칼슘도 풍부한 과일이다. 하루 70~90g정도 되는 귤을 2개씩 섭취해주면 좋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